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회계 천재가 된 홍대리1 : 회계상식을 쉽고 재미있게...
    생각이 가는 대로.. 2014. 10. 2. 11:52
    반응형

    작년... 회계 수업을 들었던 적이 있었다.

    잠시, 공부를 하던 때...쩝...

    지루하고 재미없고 낯설고... 회계에 대한 나의 생각은 이정도의 단어로 정리되었던 것 같다.

    음...도서관을 둘러보다.. 홍대리 시리즈 중에 "회계 천재가 된 홍대리"가 있다는 걸 발견!!

    상식의 진작 차원에서 냅다 대여를 하고는 한동안 처박아 뒀다.ㅋㅋ

     

    헉, 오늘이 반납일...ㅋㅋ 부랴부랴 읽을만 한가...하고 아침부터 책을 읽었다.

    결과는... 완.독.!!

    홍대리 시리즈 특유의 이야기 전개로 막힘없이 재미있게... 그리고 중간 중간 회계 상식 부분은 이전 수업을 떠올리며 복습하듯...쉼없이 볼 수 있었다.

     

    회계에 쉽게 접근하고 싶은 마음이 있는 분이 계시다면 감히...강추~~ 하고 싶다. ^^

    깊이 들어가지 않더라도 생활에 도움이 되는 여러 부분이 있다는 것은 사실!!

     

    마당발 부장님의 부자 되는 법 한마디가 기억에 남는다. " 자산을 늘려라!! "

     

    궁금하다면 함 보시길... "회계 천재가 된 홍대리 "  ㅋㅋ

     

     

    "회계 천개가 된 홍대리" 본문 내용 중...요약.

     

    ▶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자금 조달이 필요하다.

    ▶ 자금 조달 방법은 자기돈을 이용하는 '자본' 과 빌린 돈, 즉 타인자본 '부채' 가 있다.

    >> 회사의 자금 = 부채 + 자본 ( 대차대조표 대변에 위치 )

    ▶ 자금은 차변에 있는 자산취득에 사용.

    ▶ 자산은 미래에 회사에 이익을 가져다 주는 것, 그렇지 않은 것은 비용, 자산도 수명이 있어 이익이 없어질 경우 비용으로 전환 

    ▶ 비용을 초과 하는 수익 >> 이익 발생 >> 자본 증가

        비용에 미달 되는 수익 >> 손실 발생 >> 자본 감소

    ▶ 결국 기업활동은 ' 부채+자본 → 자산 → 비용 → 수익 → 자본 ' 의 사이클로 순환

     

    혈액순환이 잘 되어야 건강한 것처럼 기업의 자금이 화살표 방향으로 잘 흘러가야 기업도 건강하다. 자금 흐름을 막는 요소가 있다면 기업은 어려워 진다.

    어느 부서이든 이것을 염두에 두고 팀의 업무나 목표를 설정해야 한다. 회사의 목표를 향해 일관성 있게 나아가야 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